맨손 설거지도 안심되는 동구밭 설거지 워싱바 지금 사야 하는 이유

반응형

동구밭 설겆이 워싱바

 


우리는 매일 주방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손에 직접 닿고 식기를 통해 다시 우리 몸에 들어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세제를 고를 때 향이나 거품보다 성분을 먼저 보곤 합니다.

몇 년 전부터 액체 주방세제 대신 동구밭 설거지 워싱바로 바꾸었고 이번에 네이버 할인폭이 커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구밭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 대용량 1kg : 동구밭

[동구밭]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 동구밭 공식몰

brand.naver.com

"이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설거지 워싱바가 좋은 이유

 

액체세제는 이미 물에 희석된 상태이기 때문에 사용량을 조절하기가 어렵습니다.

의도치 않게 많은 양을 쓰게 되거나 그만큼 헹굼 과정에서 미끈거림이 남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로 충분히 헹군다고 해도 잔여 세제가 남아서 음식물에 묻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일 년에 소주 2잔의 세제를 먹는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반면 고체 상태의 세제는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거품과 세정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액체를 담을 플라스틱통이 필요 없어 환경적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동구밭 설거지 워싱바의 장점 

 

 

우수한 세정력

 

천연 세정제인 베이킹소다와 씨솔트가 합해져서 피부에는 좋고 세정력은 좋은 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여기에 레몬 에센셜 오일까지 포함되어 있어 세정력은 좋으면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제품이 되었습니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배합으로 만들어져 장시간 맨손 설거지에도 손 당김이 덜합니다. 

실제로 설거지 후 바로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촉촉함이 유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체 타입 세제는 사용자가 필요한 만큼만 직접 거품을 내기 때문에 적게 사용해도 세정력은 오히려 좋습니다.

실제로 기름기 많은 팬이나 밀폐용기 세척 시에도 거품이 잘 꺼지지 않고 잔여 세제 없이 깨끗한 헹굼이 가능합니다.

 

안전한 세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유야용기에도 사용가능하다는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이전에는 야채와 과일에도 사용할 수 있었지만 2023년 관련법이 바뀌면서 식품세척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빠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용가능하지만 불안하시다면 동구밭에서 식품세척에 사용하는 세제를 구입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동구밭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 500g : 동구밭

[동구밭]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 동구밭 공식몰

brand.naver.com

"이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강한 내구성

 

 

오래 사용해도 물러지지 않습니다.

수세미로 문질러 거품을 내고 물에 담궈져도 물러서 풀어지지 않아 마지막 다 사용할 때까지 버려지는 부분 없이 쓸 수 있습니다.

몇 년동안 꾸준히 사용한 사람으로 보증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동구밭이 추구하는 환경보호 철학

 

 

 

동구밭은 단순히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생활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는데 적극적입니다.

 

플라스틱 줄이기

 

 

설거지 워싱바는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 없는 고체 제품으로 사용자가 세제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플라스틱 폐기물이 생기지 않습니다.

세제는 재구매 주기가 짧은 생활용품이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 하나만으로도 환경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체 세제 특성상 사용량 조절이 쉬워 하수로 유입되는 세정 성분의 양 자체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친환경 포장재

 

 

FSC 인증 종이 포장과 콩기름 잉크로 만든 포장박스는 환경 부담을 최소화합니다.

여기에 불필요한 접착제를 배제한 무접착박스와 종이 완충재의 사용으로 운송장만 제거하면 바로 분리수거할 수 있도록 신경 쓴 점도 동구밭의 기업정신과 맞닿아 있습니다.

 

친사회적 기업

 

동구밭은 이미 오래전부터 비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업장이었습니다.

환경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가진 기업이었습니다.

 

이런 정신은 포장지에 점자를 넣어 시각장애인도 배려한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이런 분께 특히 추천합니다

 

매일 맨손 설거지를 하는 분

유아 식기나 밀폐용기를 자주 세척하는 가정

세제 잔여감이나 향에 민감한 분

액체세제 사용량과 쓰레기가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

 

 

동구밭 올바른 설거지 워싱바 500g : 동구밭

[동구밭]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일상, 동구밭 공식몰

brand.naver.com

"이 포스팅은 네이버 쇼핑 커넥트 활동의 일환으로, 판매 발생 시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는 환경을 생각하는 고체 세제의 장점과 그 제품을 만든 기업에 반해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환경을 보호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실제로 식기를 세척할 때 효과가 좋기 때문에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세미에 문지를 때 거품의 쫀쫀함이 잘 꺼지지 않고 뽀득하게 잘 닦입니다.

단순히 친환경적인 선택을 넘어 세정력과 피부 자극을 꼼꼼히 따져 본 결과입니다.

평상시 쿠팡이나 컬리에서 주문하는데 이번에 네이버에서 30% 할인해서 일반적인 가격보다 2,000원 이상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고체세제의 장점을 많은 분들이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